PEOP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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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래 전
      2024.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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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백성은 나를 정조라 불렀다' ① - 범(範)
  • 조선(예수~정약용)은 오랫동안 범(範)과 함께했다. 그 시점은 지구는 아니었다. 풍토 또한 지금과는 사뭇 달랐다. 분위기는 지금의 구조로는 설명할 수 없다. 다만, 여러 풍토를 남겼던 것이다. 종교의 양식 또한 그에 기반을 두었다. 과거 고향적 향수로 지형을 유사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지구는 오랫동안 갈구 닦은 신의 성지였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범의 고등부 시절이 그 뿌리로서 조선과 함께했던 것이다. 지구의 지형 또한 이 시대에 초점이 잡았다.     “시간은 영원에 달할 정도로 까마득한 시간이 흘렀기 때문이다.” - 범     ‘90년대 초반 이 후 범은 과거로 시간여행을 했다. 첫 도착한 곳은 수원이다. 십자문명의 뿌리 또한 지금과 같다. 그곳이 인류의 ’시원지‘였기 때문이다. 하나의 시간을 놓고 보아도 모두 이해할 수는 없다. 그러나 그러한 존재는 그 문제에 있어 크게 어려운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태초엔 범 외엔 그 무엇도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이며 모든 것은 이미 끝낸 존재이기 때문이다. 그 무엇으로도 비교대상이 있을 수 없다. 그러나 지금의 길 위에서는 범의 길은 아니다. 어디까지나 인류의 길인 것이다. 그러나 지켜야 할 ’선‘은 분명히 존재한다.   지구 또한 하나가 아니었다. 범은 악행을 저지르는 세력을 잡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모든 것들은 그 질서에 위배된다면 그 누구라도 살 수 없다. 왜냐하면 평화적인 세력이 우주엔 더 많기 때문이며, 생존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이다. 그것은 어느 우주를 가도 당연한 위치이다. 태초부터 지금까지 언제나 똑같았다. 그 위치에 도달하지 못하면 어느 세계든 몰락의 길을 걸었다. 지금도 그러한 사실을 증명할 뿐이다.   인류는 이 시대가 마지막 시대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그 누구도 도울 수 없는 곳으로 향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우주를 평범하게 본다면 오산이다. 우주는 매우 매섭고도 무서운 곳으로, 아는 존재의 제시한 길을 따르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   수원에서의 일은 여러 상황을 그려주었던 것이다. 그것이 평범해 보이지만, 절대로 같이 있으면 안 될 족속들이라는 사실이다. 그들에 의해 수없이 많은 선량한 세계들이 몰락의 길을 걸었기 때문이다. 그것에만 그치지 않는다. 그들은 유희를 즐기는 식인세력들이기 때문이다. 모두 같은 유사한 방식으로 당했던 것이다. 지금도 그들은 그 모든 것을 증명하는 셈이다.   그들은 “이 세계는 멸망의 길을 걸을 것이니 지하 깊은 곳에 피난처를 계획”할 것이며, 그 리스트의 대상(여성)을 선정할 것으로 내다본 것이다. 그 사실들을 그렸던 것이다. 화성 또한 평범한 성곽은 아니다. 그 모든 것들을 표현한 이 시대의 작품이기 때문이다. 하나의 사실만 기록해 놓지 않았다. 건축물로는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지금의 인류의 지식으로는 그 모든 것들을 해석하지 못할 뿐이다. 한자도 마찬가지다 언어적 문자로만 해석을 하고 푸니 그게 무슨 글인지도 모르는 것이다. 거기엔 심오한 뜻들이 담겨있다.   그뿐만이 아니다. 인류의 길로서 생존할 수 있는 방법과 옳은 길을 걷는 사실을 새겨놓았다. 그 위치에 도달한다면 조금씩 얻을 수 있다. 그러나 그 길에 위배된다면 결코 그 지식을 얻을 수 없다. 다시 환생 할 수도 없으며 영원히 지옥에서 고통 받을 거라는 사실이다. 그들은 그 사실을 알면서도 그 무엇도 하지 못하는 것은 계획에 차질이 생길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 또한 그 무엇도 얻을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지구엔 천금보다 값진 지식이 새겨져 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인류가 그 위치에 도달 하냐에 달려있다. 특히 지금은 월계라는 산하에 위치하고 있다. 과거의 폐단으로는 결코 생존을 보장받지 못한다. 지금의 인류는 먼 미래까지 생존할거라 보지 않는다. 지구의 인류로 본다면 극히 일부일 뿐이다.   무엇보다 계획적으로 들어온 세력들이라는 사실이다. 이 짧은 시간에 그들은 단계별로 진행한 것들은 그 모든 것들을 증명했다는 사실이다. 그러한 이유로 파 사회를 내세우지 않는다. 그러나 그들은 앞으로 살 시간은 얼마 남지 않았다는 점이다. 그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범은 죽은 자로 임한 것이다.’ 그 위치도 모른다면 결코 그들의 계획은 성공할 수 없다. 그들이 갈 곳은 지옥뿐이라는 사실이다. 그 사실을 인류는 명심해야 한다.
    • 5
    • 오래 전
      2024.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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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과거 인류는 천재를 만나지 못했다 - 범(範)
  • 태동인류 뿐만이 아니라 환생 인류로 본다면, 인류는 천재를 만나지 못했다. 그것도 그 측정치가 불가의 법칙이 허용되지 않는 수준이라면, 매우 위험해질 수 있다. 그 위력은 지구의 반을 녹일 정도로 강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구의 활동은 제한적이다. 그러한 점을 이해하려는 것조차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지구는 상상초월의 스피드로 우주공간을 날아왔기 때문이다. 목성으로 본다면 그 보다 더 위험한 상황으로 치달을 수 있다. (*목성 또한 눈으로만 보는 것으로는 그 정체를 모두 알 수 없다.)   외계 경험으로 보는 인류로서 신(神)의 급수를 말하는 것이며, 지금까지의 범의 행동과 급수로 대변된다. 그 틀 안에 인류의 생과 사 그리고 멸망과 멸족, 지옥을 오갔던 것이다. 태동인류는 이러한 점을 이해하기 어렵다. 무엇보다 경험이 없기 때문이다. 역사 또한 그들의 질서가 옳다고 생각해왔으나 진실의 역사는 전혀 다르다. 글로서 초토화 되는 이유이다. 왜냐하면 진실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의 역사는 대부분 금서였다. 과거 인류는 지배적인 위치가 아니었다. 우주 공간은 약육강식이 판치는 세계였기 때문이다.   문명을 올리면 지배당하는 세계였다. 습관적 지능이 발달했다. 폐단의 지능 또한 진보했다. 딴 지를 거는 자들과 신의 능력을 가진 존재 또한 좋아하지 않았다. 그들은 지배적인 위치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지금도 그들은 그 세계위에 놓여있으며 피지배적인 상황으로 내몰릴 수 있다. 그 상황에 그들은 절대적이 위치만 찾지만 그들은 그 무엇도 할 수 없다는 사실이다. 인정하지도 않는다. 그로인해 거짓된 망상이 발달했던 것이다. 지금의 상황 또한 애써 그들은 외면하려 하고 있다. 그들은 지배적인 위치만 고집하고 있으며, 무너지는 것을 바라지 않는 이유는 오래된 ‘전설의 유희적 식인 세계’였다는 점이다. 지금의 급수는 전 우주에서 공생할 수 없는 위치라는 사실이다. 지금의 자세 또한 인류까지 위험해 질 수 있다. 지금까지의 일 또한 계획 범죄였기 때문이다.   분명한 것은 조선은 이미 떠났으며, 한반도는 <태초의 신의 성지 ; 범>와 <대한제국 ; 고종>이었다는 사실이다. 그들은 외부를 끌어들였으며 지금까지의 과정을 철저하고 은밀하게 진행함으로서 그들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는 사실이다. 지금도 진행 중이다. 여러 가지 사건들이 그것을 증명한다. 그러나 그 운명은 이제 20여일 밖에 남지 않았다. 그들로서는 그 환란을 방어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대로 간다면 영구적으로 구할 수 없다.   뿐만 아니라 조선은 손 관리에 있어서 철저했으며, 여러 손들을 중점으로 관리했다. 지금의 현실에 대비하기 위함이다. 보호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중요하게 바라보지 못하면 지옥에 갈 수밖에 없다. 죽으라는 이유는 구제불능이 되는 것을 방어하기 위함이다. 그러나 아직도 욕심만 탐낸다는 사실이다. 경험 인류도 존재한다. 지옥에 대인 형상만으로도 혹성탈출의 모습을 띤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월계는 상상초월의 차원이 다른 지옥을 거느린 세계다. 그 길로 향한다면 영원히 벗어날 수 없다.   범 세계는 엄연히 다른 세계이다. 시간도 다를 뿐만이 아니라 역사도 다르다. 지금의 인류는 살 수 없다.    월계 행성에서 여러 파손을 구하는 일 또한 매우 중요시 바라봐야 한다. 윗 상의 세계는 파사회가 주를 이루기 때문이다. 그 질서에 벗어난다면 그 어디에서도 살아갈 수 없다. 지금의 사회는 매우 불안정한 세계이다. 그 질서가 무너지는 것 또한 언제라도 돌변할 수 있다. 
    • 4
    • 오래 전
      2024.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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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래 전  STORY
  • 달 문양 배경이 되었던 "You call It Love“ - 범(範)
  • 과거 범은 고흥의 작은 섬 중의 하나인 시산도에서 태어났으며, 그간 여러 가지 훈련을 병행함으로서 정상적인 어린 시절을 보내지 않았던 거 같다. 천재(IQ1000)로 태어난 탓에 정상인과는 조금 다른 기형적인 신체를 가졌다. 여러 환경의 악조건은 그 활동에 있어 제한적이었으며 앞으로 대 환란과 함께 다가올 인류의 위기에는 준비된 것이 없었다. 상황은 도벽증상도 있었으나 이것을 역 이용했다. 심장이 약했기 때문이다. 인류의 여러 상황은 그것을 치유하는 데는 역부족이었다. 그러나 집안의 특수한 환경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모든 것들은 비밀리에 진행했어야만 했다.   태어난 이후 줄 곧 수원에서 자랐다. 초등학교는 물론 중학교 또한 지역에서 명문인 중학교를 다녔다. 처음에 배치될 때 부모님은 매우 기뻐했다. 교육적인 위상은 당시 전국에서 1위를 할 정도로 위세를 떨쳤다. 교육환경 또한 커다란 나무들이 많았으며, 숲을 보는 듯 했다. 전통은 졸업당시 벌써 40회 정도라니 지역에서는 꽤 명문 학교였다. 도교육청이 있는 인근은 도서관도 있었으며, 도서관도 수시로 애용했던 같다.   어렸을 적은 지금의 수원 모습과는 달랐다. 지금은 매우 갖춰진 도시 중의 하나로 국제행사까지 치룰 정도의 위상이 있지만 과거엔 그러하지 않았다. 인계동은 대부분 논밭이었으며 집에서 조금 걸어가면 논에서 뛰어 노는 친구들이 많았다. 겨울이 되면 썰매를 탔으며 명절이면 연을 만들어 날리곤 했다. 지불놀이 또한 추억의 한 장면이다. 당시 친구들과의 놀던 추억도 이제는 형용할 수 없는 시간의 건너편이 되었다. 인계동에서의 추억이 가장 많이 남았던 것은 초등학교 시절의 대부분을 인계동에서 보냈기 때문이다. 당시 풍경은 과거의 가옥들이 많았으며 등굣길은 시냇물이 흘렀으며 논밭을 통해야만 했다. 88공원은 밭가는 소들이 보였으며 산업도로가 뚫린다는 소문을 들리던 차였다.   중학교를 졸업하고 시외에 위치한 한 고등학교를 다녔다. 당시 범은 천천히 떠날 준비를 했으며 고등학교의 추억을 남겼다. 천재는 원래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지금의 지식은 여러 상황에서 걸림돌이 될 것이 분명했기 때문이다. 보다 자유롭고 시간의 여유가 있는 학교를 선택했다. 그 속에서도 인류의 여러 문제들을 발견했으며 준비 또한 거쳐 갔다. 과거의 행적들은 모두 우주로 향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함이었다. 그래서 고등학교 졸업이후 대학 진학까지 순조롭게 진행됐다. 교회의 친구들을 만났으며 소중한 추억을 더했다. 마지막의 순간은 지방의 대학을 다니면서 그 간 만났던 여러 추억을 쌓아갔다. 마지막의 순간은 1995년 8월 군 입대의 순간이었다.  (당시 우주 공간은 다양한 세계가 공존하고 있었으며, 시간 또한 공존했다. 차원도약으로 건너갈 수 있었으며 첫 도착한 곳은 다름아닌 지구의 과거 수원이었다. '당시 백성은 나늘 정조라 불렀다.' 그 역사가 지금에 이른 것이다.      그 이전의 생활은 팝송을 즐겨 들었으며, 여러 지구의 구조물들은 팝송을 모티브해 건설했다.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독서실을 즐겨 갔던 거 같다. 독서실의 추억도 아련히 남아있다. 지금도 여러 손들의 추억이 강하게 남는 것은 시간의 건너편에서 돌아왔기 때문이다. 그것은 지구에 있어 인류의 문제는 상상할 수 없는 문제들을 지니고 있었기 때문이다. 모든 것을 처음부터 시작했어야만 했다. 인류의 힘으로는 그 한계의 벽을 넘지 못하기 때문이다.   ‘화령전’과 '달 문양' 또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마돈나의 “Cherish”와 카롤리네 크루거 “You call It Love” 모티브해 건설했다.  마지막의 메시지를 인연의 손들과 인류에게 고했던 것이다. 과거의 여행으로서의 지구와의 마지막 순간은 그렇게 보냈다. 그리고 인류의 운명에 자유로울 수 없는 일에 천천히 매진해 나갔다. 우리는 감히 상상할 수 없는 일들을 신과 결부시켜 말하지만 인류의 길에서도 충분히 이룰 수 있다. 달의 문양은 그렇게 탄생한 것이다.    인류의 여러 유산과 유적들의 탄생 배경은 그러한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인류의 길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사항이었다. 그리고 오늘에 이른 것이다.
    • 3
    • 오래 전
      2024.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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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래 전  STORY
  • 피라미드의 전통과 신(神)의 손(王) - 범(範)
  • 지구에서는 정체불명의 여러 유적이 있는데 그 중의 하나가 피라미드다. 스케일 또한 거대하며 이는 지역의 상징성을 부여하는데도 여러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여러 역사서는 뿌리로 보거나 또는 권력의 상징으로 표현하고 있는 실정이다. 다만, 다수의 피라미드는 아직 발견되지 못했거나 시간의 흐름 속에 그 흔적이 사라지기도 했다. 그 역사 또한 유구하며 수없이 많은 피라미드가 건설되기도 했다. 그러나 인류가 아는 건 극히 일부일 뿐이다.   피라미드는 신과 인연을 맺은 여손의 부친과 관계가 있으며, 그 지역에 묘장 되는 풍습이 있었다. 인류의 역사를 반만년 또는 길게는 1만년이라 보고 있지만 실은 그것과는 비교될 수 없는 시간이었으며 지구에서만 해도 거의 1억년에 달한다는 사실이다. 인류는 이러한 사실을 아직 발견하지 못했을 뿐이다.   환생 인류로 본다면 인연의 손들은 지금도 수없이 많다. 우리는 그러한 사실을 애써 부정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유지했으며 이어왔다. 다만, 여러 외계적 인류가 그 틈바구니에 있었으며 이 시대는 그러한 특수적 상황의 손들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지구의 역사뿐만이 아니라 여러 문명에 있어 해석할 수 없었던 것이다. 지금의 인류로서 해석의 오류가 생기는 이유는 문자뿐만이 아니라 유산에 있어서도 지금과는 전혀 다른 역사를 지녔기 때문이다. 이집트 피라미드 또한 가장 최근의 일이며 그러한 이유로 보존상태가 양호했던 것이다.   신의 성지인 한반도는 무엇보다 유구한 역사를 지녔다. 그 이유는 부활과 태동 인류를 맞이하기 위함이기도 했지만 여러 손들을 관리하는 일도 매우 중요했기 때문이다. 지금과는 다른 체계와 구조였으며 그 일에 있어 지구에서만 국한되지는 않았다. 그래서 유사한 모습들이 비춰졌던 것이다. 그러한 사실들을 모르는 것은 이곳의 역사와 상이하게 달랐기 때문이다. 굳이 알 필요가 없었으며 알릴필요도 없었던 것이다. 그것은 무엇보다 진보적이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 역사에 있어 현대 인류와 그 선을 그었던 것이다. 이는 그들에 있어 풀어야 할 것들이 산재해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그들의 세계로 본다면 두 세계의 공존은 양립할 수 없으며 다시금 고향 세계로 돌려보낼 수밖에 없었던 위치였다. 다만, 반도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다른 외계에 근원을 둔 손들이라는 점이다.   그러한 위치로서 지금의 손들은 대부분 버려졌거나 씻을 수 없는 손들이 대부분이다. 그러한 이유를 아는 것은 영혼은 영속성을 지녔기 때문이다. 그래서 고향적 세계에서 살아갈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러하지 않으면 지금의 모습 또한 유지할 수 없다. 앞으로 지구는 벗어나야 할 환경이며 그들에 의해 이주할 무대가 마련되고 있는 것이다.   과거의 여러 상황은 인류에 있어 나설 수 없는 상황이며 그곳의 가장 폐기된 행성에서 살아갈 수밖에 없는 운명이다. 그러하지 않는다면 그들에게서 절대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이다. 그 세계 또한 여러 인류가 공존 속에 살아가고 있으며 그들의 고유한 세계를 일구고 있다. 다만, 지구의 인류는 그 틈바구니에서 살아갈 수밖에 없는 운명이다. 가장 마지막 일은 그러한 인류를 돌려보내는 것이고 생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주는 것이었다. 그러나 여러 규칙을 위반함으로서 상황은 악화되었다는 사실이다.   현재로는 돌이킬 수 없는 운명에 처해있으며 범이 제시한 길 외는 방법이 없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한다. 범이 필자로 서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 2
    • 오래 전
      2024.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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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래 전  STORY
  • 시공(時空)의 건너편, 추억의 단면과 지구 30년 - 범(範)
  • 인류는 절대적으로 지옥(地獄)에 있을 운명이었다. 그곳을 벗어나지 못하면 모든 역사와 함께 영원히 잊혀지는 것이다.   범은 현시대 지구에서 태어났지만 초월의 시간을 우주에서 보냈다. 지구에서의 시간은 고작 30년이지만 형용할 수 없는 시간과 공간을 건너왔으며 오랜 기간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해서 연구에 매진했다. 지구에서의 문제는 그 해법을 찾는 데는 어려운 문제는 아니었으나 그들의 정신적 자세가 걸림돌이었다. 그 속에 얽매인 여러 원한 적 관계는 그들로 하여금 자세를 고쳐 잡을 수밖에 없는 게 현실이었다. 그 중의 역사적인 실마리를 풀 줄 알아야 하는 것과 기본적인 관계 그리고 그들의 탐욕적인 배타심이다.   현 시대에도 그러한 점들은 앞으로 가깝게는 인류와 그 상황이 어렵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원활하게 풀어나가야 한다.   태어난 시점은 70년대 중반이다. 천재의 머리로 태어난 탓에 신체적인 장애가 발생하였으며 여러 악조건에 신체를 단련시켰어야 했다. 여러모로 심장이 약했으며 조금은 불구적인 상황이 지속됐다. 천재적인 머리는 당시 측정한 결과 1000이 조금 넘었으며 어렸을 적부터 열량의 과대 소비로 힘든 생활을 영유했었다. 천재는 정상적인 생활을 못한다. 그러나 그러한 상황만 있었던 건 아니다. 지금과 같이 그렇게 좋은 상황은 아니었기 때문이다. 여러모로 그러한 사실을 숨겨야 했던 정황이었다. 그래서 애써 내 새우지 않았다. 평범한 세계였다면 그러하지 않았을 것이다.   어렸을 적부터 고도의 훈련을 강행했다. 무엇보다 지금의 한국인의 특성은 인류학적으로 본다면 퇴보의 길을 걸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훈련이 중요한 것은 보다 완숙한 신체를 만들기 위함이다. 그 이유로 보다 성숙한 신체를 가질 수 있었다. 인류학적으로 본다면 연구해야 할 항목으로 그러한 점들이 성장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어렸을 적부터 그러한 환경을 마련한다면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 그러한 점을 소홀히 한 탓에 지금과 같은 위기에 봉착하게 된 것이다.   무엇보다 천재는 공부하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 그것은 무엇보다 에너지의 과소비에 있었기 때문이다. 평범한 손들보다 서너 배는 힘든 것은 당연한 것으로 학창시절을 그렇게 보냈던 것이다. 그래서 학업에 얽매이지 않았다. 천재는 공부하는 방식 또한 매우 다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앞으로 오랜 기간 떠나야 한다는 사실이었다. 그러한 과거의 역사에 얽매였다면 지구의 인류는 결코 살아남지 못했을 것이다. 그래서 여러 손들을 만났던 것이고 그러한 일을 천천히 진행했던 것이다.   이러한 사실 또한 숨겨야 했던 것은 가장 밑 단계부터 시작해야 했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높은 위치의 신이였다면 이 세계를 구하는 것은 불가능했을 것이다. 그래서 숨겨왔고, 그 이전의 역사를 기억하지 못했던 것이다. 처음부터 모든 것을 시작해야만 했다. 무엇보다 언제 만날지 모르는 그 역사의 시작점에 서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극히 평범한 일상으로 생활했으며 ‘95년 8월 그렇게 지구를 떠났던 것이다. 돌아온 건 상상할 수 없는 시간이 흘렀으며 지금과는 전혀 다른 존재로서 지금의 위치를 서있게 된 것이다. 그러한 이유로 형용할 수 없는 수없이 많은 세계를 구할 수 있었다. 그러한 것 또한 훈련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과거의 생활을 기억하는 증거물로 여러 풍토를 남겼던 것이다. 동부감리교회의 고등부(90년대 초반) 시절이 십자문명의 뿌리라는 것은 그 시점을 기반으로 여러 세력과 오랜 기간 함께해왔기 때문이다. 그 중이 하나가 바로 조선(예수~정약용)이었다. 그 시절의 추억은 가장 중요한 시절이 되었으며 지금에 이르렀다는 사실이다.   뿌리 시대 또한 서점거리가 있는 종교적 풍토였다. 신의는 그러한 점에 대해서 우리를 보다 강하게 했고 인류에 있어 헌신하는 자세를 가지게 했다. 그러나 위기에 봉착함에 있어 시작도 안했다는 사실이다. 그것은 풀어야 할 숙제를 안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들을 수정해 가지 않는다면 인류로서 바로 설 수 없다. 무엇보다 자율적인 자유의지로서의 자세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학문의 진보 또한 건축('95)을 배웠기 때문에 그러한 사실들을 앞으로 만나볼 수 있다. 그것이 <공간정보건축> 이라는 학문이다. 과정의 하나인 '기원'에 대한 내용또한 수조년 과정에 달한다. 그래서 수원여대의 교수연구실(교수, 학생신분)과 논대, 공간정보건축대학과 여러 인연의 손들을 요하는 것이다. 이 또한 인류에 있어 절대적으로 필요한 사항이기 때문이다. 인류는 앞으로 여러 진보적인 학문을 접할 수 있으며 생활의 전반에 사용할 수 있다. 여손들은 특수적인 환경(신의 성역) 속에 그러한 교육적인 인재로 키우기 위함이기도 하다. 어디까지나 이 상황에 대해서 생존한 인류에게만 해당되는 사항이라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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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래 전
      2024.06.14
    • STORY
  • 오래 전  STORY
  • '백성은 나를 정조라 불렀다' - 범(範)
  • 건축학도(‘95.8)의 과거 '수원화성 축성과 기록(範)' 회상전     현시대 건축학도로서 '95년 8월에 떠났던 것이며, 수원화성은 과거에 건설되었던 성곽이었다.  그리고... 까마득한 시간의 건너편 추억의 단면이 되버린 화성행궁은 복원중에 있었다.    수원화성은 인류의 시간 초월적 과거사에서 두 번째 건설된 건축물이다. 이는 기이한 인연과 맞닿아 있으며 운명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한 상징성도 지니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 인류의 운명에 자유로울 수 없는 심판대에 있는 것이기도 하며, 태동하는 인류의 교육적인 환경도 제공하는 시대의 건축물로 평가해야 한다.   앞 서 말했듯이 수원화성은 처음 건설된 것은 아니다. 두 번째 또한 현시대 범(範)의 과거 여행으로 기록을 남겼던 것이다. 기록하고 축성한 배경은 그러한 역사의 틀 안에 인류가 있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처음 있었던 시대는 암울의 시대였다. 지금과 같은 풍토가 유지됐으며 그들은 퇴보와 식인적 특성을 지니게 되었다. 시장은 인육으로 가득 찼으며 판매됐다. 그러나 그 누구도 그것을 이상하게 바라보지 않았다. 그것은 그 시대 당연한 것으로 여겨졌기 때문이다.   그 출발은 역시 그러한 시대를 걸음으로서 보다 사냥적인 습성으로 진보해 갔다. 그들은 그렇게 오랜 기간 걸었으며 수없이 많은 세계를 약탈하고 지배했다. 그리고 그들의 야욕을 부리며 천천히 요리를 시작했다. 그것이 전설의 시작이었다. 전설은 이러한 풍토에서 시작됐다. 그들에 있어 지구에 도달한 것은 무엇보다 이 시대를 그리워했기 때문이다. 유희적 식인세계는 유림적 모습과 흡사했으며 사는 것 또한 평범한 세계와 별 반 다르지 않았다.    그러나 그러한 세력은 신계와 신의 영역을 범함으로서 종지부를 찍게 되었던 것이다. 유림의 세계를 넘어 현대문명에서는 그들이 진가가 발휘된다. 가장 쉬운 문명권에 속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한 단계씩 계획적으로 진행했던 것이다. 그들의 이면은 이러한 점을 숨김으로서 애써 외면하고 있지만 어디까지나 그들은 연기에 불과하다는 사실이다. 또한 인류의 여러 상황을 악용함으로서 그들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는 사실이다.    그들은 지금도 지옥에 있다는 것을 부정한다. 그것은 저지른 것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한 이유로 손들이 지옥에 가도 그들은 전혀 미동도 하지 않는다는데 있다. 이기주의의 표상은 지금의 인류가 지옥에 떨어진다 해도 전혀 상관 안한다는 사실이다. 지금도 그들은 당연하다는 듯이 신의 성역에서 그들의 이빨을 드러내고 있으며 상황이 악화되는 시점에도 그들은 굽히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무엇보다 전장의 경험이 없다는 사실 또한 이를 입증하는 것이며 그들이 저지른 세계가 무한대로 있다는 사실이다. 범은 그러한 일을 도맡아 하는 것으로 이 운명선상에 있는 인류에게 고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는 인류에 있어서도 쉽게 넘어가서는 안 된다. 무엇보다 그들에 있어 범이 제시한 길을 걷지 않으면 영원히 지옥에서 벗어날 수 없다.    수원화성과 부속 건축물들은 그러한 배경에 의해 건설되었던 것이다.   또한 범(여신)의 위치에서도 그러한 생활이 중요하다는 것을 밝혔는데도 모른다는 것은 매우 유감이며, 이는 오랜 기간 그들의 습성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반증이다.   범(範)이 제시한 것은 한국의 국권 박탈이며, 군 해체와 남손들은 삭발 령에 노예 신분으로 노역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러하지 않는다면 결코 공생할 수 없다. 지금의 인류와도 매우 어려워질 수 있으며, 어디까지나 가는 곳은 지옥뿐이라는 사실이다.   그래서 한반도를 비롯 수원지역의 모든것은 그러한 상황에 맞춰졌던 것이다. 그들은 노렸으며 그리고 오늘에 이른 것이다. 그들의 자세 또한 그 모든것들을 증명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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